본문 바로가기

2010년 여행(업로드중)/1. 이탈리아

[피사] 피사의 사탑..



방문일 : 2010년 7월 6일


피렌체에서 친퀘테레로 하이킹을 가던 도중 중간에 피사에 들렀습니다.
친퀘테레가 주 목적이었기 때문에 번개불에 콩 볶아먹듯 잠깐 들렀구요 ㅋㅋ

피렌체 -> 피사 -> 라 스피오자 -> 친퀘테레로의 여정중
피사에 잠깐 들른 것입니다.



피사 중앙역입니다.
역에서부터 피사의 사탑까지는 버스로도 가능하지만,
도보로도 가능합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 버스를 탈까 하다가, 버스 기다리는 시간을 참을 수 없어
역시 도보로 선택...



아르노강도 건넙니다...
완죤 경보선수처럼 걸어서ㅠ 제대로 강을 만끽하지 못했네요..



드뎌 사탑 앞에 도착..
역시 많은 관광객들이 와 있습니다.

역에서 걸어서 대략 15~20분정도 걸린듯..(참고로 경보로 ㅋ)




사탑 옆에는 피사대성당, 즉 피사의 두오모가 자리잡고 있는데요..
캄포 데이 미라콜리 안에 있습니다.


두오모의 코폴라는 건물 크기에 비해 아담한 느낌이었습니다.




피사의 사탑은 매년 1mm씩 기울고 있다는데요 ㅠ
외관은 관리가 잘 되는지 빛이 나도록 깨끗한 모습...




누구나 그렇듯, 사탑을 받치고 있는 사진을 찍기 바쁩니다 ㅋ
네..피사오면 남는건 사진밖에 없겠죠-_-;;




저도 기념촬영..
등산차림이라 차림새가 영..-_-;;.. 후질그레 ㅠㅠㅠㅠ해서 못 올리겠네 ㅋㅋ

피사역으로 되돌아갈때에도 역시 걸어서 고고씽했습니다.



여튼 엑셀파일로 작성했던 이날의 예정일정


모두 그대로 정확히 이루었습니다 ㅋㅋㅋ
(하마터면 19:10 피렌체행 기차를 못탈뻔 했습니다 ㅠㅜ
자세한것은 친퀘테레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