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뭘듣고 보았나/TV/영화

[영화] 브루스 올마이티 (Bruce Almighty)

 이제까지 본 짐 캐리 영화중 최고의 영화라고 생각한다. 뭐 내가 워낙에 짐 카리의 과장된 표정연기와 억지웃음 유발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이라 그의 영화들을 그리 좋아하진 않아서 상대적으로 고평가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영화만큼은 나에게 엄청나게 강렬한 인상을 줬다고나 할까? 아이스하키와 나이아가라 폭포의 도시인 버팔로를 배경으로 한, 짐 캐리가 이른바 "알파와 오메가"가 되는 영화인데, 발상도 기발하고 순간순간 재치도 많이 돋보인다.

무엇보다도 가장 좋았던 것은 "스스로 기적이 되어야 한다"는 이 영화의 메세지였다. 누구든지 기적이란 걸 바라기는 하지만, 기적은 대부분 외부로부터 찾아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메세지는 나에게 정말 신선한 충격을 줬고 앞으로 내 생각과 태도 모두에게 영향을 주게 될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런 내용과는 달리 기술적으로는 중간에 마이크가 보이는 이른바 "옥의 티"장면도 있었다.(내가 본 게 초기 파일이라 나중에 개봉판이나 DVD판에서는 수정 돼 나올 것 같지만..)

기회 되면 모두 보시오~~ 나도 단 한번이라도 진심으로 B.E.A utiful 을 외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웃음)

"do you wanna see the miracle? then, be the miracle...!!!
(이 영화 최고의 명대사)


브루스 올마이티 공식사이트(영어)
브루스 올마이티 공식사이트(한국어)

'뭘듣고 보았나 > TV/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 24  (7) 2003.08.03
[영화] 28일 후 (28 days later)  (5) 2003.07.07
[드라마] CSI miami  (4) 2003.07.01
[드라마] F.R.I.E.N.D.S 시즌 9  (4) 2003.06.15
I WANT TO BELIEVE...(?)  (3) 200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