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떻게 사는가/한국에서

정답 : 블로그..

방금 끝난 부산 성일여고편 "KBS 도전 골든벨"에서 골든벨을 울리는 50번째 문제의 정답이 블로그였다..;; 하지만 최후의 1인이었던 학생은 "웹진"이라고 적는 바람에 골든벨 문턱에서 탈락.....
솔직히 많이 아쉬웠다 ㅎㅎ.. 그 학생은 평생 블로그를 아쉬워하며 멀리 할지, 아님 직접 운영해보는 도전을 할지... 궁금하다. 그리고 앞으로 이런 문제가 "가장 어려운" 최후의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많은 블로거들이 활동을 해서 "가장 쉬운" 문제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포털사이트들만 나서준다면 가장 흔해빠진단어가 될 지도..-0-)

기출문제가 떳군요 :)

50번 골든벨문제
분야: 시사 난이도:★★★★★


1인 미디어' 또는 '1인 신문'으로 불리는 이것은 게시판 형식의 사이트에 자신의 일상적인 일기에서부터 사회적인 이슈까지 다양한 글을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개개인이 자신의 사이트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그 글들을 하나로 모으는 거대한 통합형 뉴스게시판에도 그 내용이 공유된다는 점에서 일반 개인 홈페이지나 커뮤니티 게시판과는 다른데요, '살람 팍스'라는 필명의 사용자가 이라크 전쟁 당시 바그다드의 일상을 이것을 통해 생생하게 기록하면서 전 세계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웹(WEB)의 한 알파벳 단어와 '일지'를 뜻하는 영어 단어가 합쳐진 용어인 이것은 무엇일까요?

▶정답 블로그(BLOG)

'어떻게 사는가 > 한국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카 구입...  (5) 2004.03.29
본머스로 결정....  (4) 2003.12.05
freebank  (3) 2003.07.30
프렌즈의 땡땡이 머그컵..  (6) 2003.07.23
MBTI 테스트  (5) 2003.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