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6년 여행/1. 스페인-바르셀로나

[스페인-바르셀로나 (5)] 바르셀로나 시내



방문일 : 2006년 2월 21일~2월 24일



바르셀로나 시내 한복판...

먼저 그라시아거리로 가볼까요..




그 유명한... 가우디의 건물. 채석장이라고도 불리는
까사 밀라입니다. 1층은 기념품샵이구요.. 연립주택이라는 의미라는데,
한 개 층만 개방이 된 상태입니다.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하구요..
건축 공부하는 분이라면 꼭 가봐야겠죠?




곳곳에 가우디의 흔적... 이곳은 까사 바뜨요...
바다를 주제로 디자인한거라는데, 내부는 일반인에게 비공개라고 하네요..
테라스가 마치 해골같죠? ㅋ




이번엔 투우장쪽을 가기 위해 길을 나섭니다..




바르셀로나 곳곳엔 이런 기념조형물들이 많았습니다.




이곳은 바르셀로나의 투우장인 모누멘탈(Monumental) 투우경기장입니다.
과거엔 투우시즌이 아닐 때 콘서트도 열렸다는군요..


 

바르셀로나 시내엔 오토바이가 참 많았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버스나 지하철 외에 트램도 있구요..
트램이 지나는 횡단보도의 모습..




이번엔 아그바빌딩을 향해 가볼까요..




바르셀로나의 새로운 명물...아그바빌딩..

2005년에 완공되었고, 133층이라고 하는군요.
약간 외설적인(ㅋ)모양이라고도 하는데, 사실 이 디자인은
몬세라의 기암형태에서 따온거라는군요.




역시 또다른 동상..
 바르셀로나의 특징은 동상도 예술작품처럼 만든 게 특징입니다.
 



이곳은 까탈루냐 광장입니다.




겨울인데도 꽃이 만발하고,
비둘기도 보이고, 휴식하는 사람들....




까탈루냐 광장에서 남쪽으로 이어지는 길은
바르셀로나의 대표적인 거리. 람블라스 거리로 이어집니다.




다음편에 계속...